취미보컬학원 어썸보컬학원을 다니며 그동안 느낀점을 담은 보컬학원 후기 그리고 학원 소개 및 지점 안내 그리고 수강료에 대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1. 보컬학원 후기
어썸보컬학원 선릉점에 다니고 있는 서*혜님의 보컬학원 후기 인터뷰 입니다.
Q1 처음에 어떻게 보컬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1 원래는 제가 좀 다른 장르의 노래를 하고 있었는데 저는 실용음악쪽으로 좀 발성이 좀 많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학원을 좀 알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제 지인 중에 실용음악을 하는 분이 있어가지고 그 분한테 소개를 받았어요.
처음에 소개를 받기 전에도 여러 학원들을 좀 많이 찾아 봤었거든요. 실용음악학원 특성 상 입시 학원이 많고 좀 딱딱한 분위기, 입시를 위해서 엄청 파고 들어와야하는 그런 분위기의 학원들이 많았는데 지인이 추천해준 어썸은 ‘그냥 놀러가듯이, 근데 또 대충 하지는 않는다.’ 라는 말을 들어서 추천도 받았을 겸 오게 됐는데 이제 이렇게 7개월간 정착을 하게 되었네요.
Q2 취미보컬학원보다 입시학원이 더 잘 맞지 않았을까요?
A2 제가 원래는 성악을 전공을 했었다보니 학원을 찾는 기준이 좀 높기는 했었거든요. 근데 그렇다고 제가 지금 다시 입시를 할 나이도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그런데 또 좀 전문적인 그런 발성은 배우고 싶다보니까 학원을 찾는 저만의 기준이 좀 많이 높았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까 어렸을 때 노래를 너무 혹독하게 배워서 ‘아, 그냥 노래를 좀 즐기고 싶다.’ 즐기거나 싶은데 그렇다고 또 너무 풀어지면 또 저의 그 만족감에 도달되지 않을 것 같아서 제가 좀 많이 까다롭게 찾아보기는 했습니다. 그런 제 기준에 어썸이 FIT 했던 것 같아요.
Q3 어썸보컬학원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A3 저는 처음에 그래도 학원이라는 이미지가 커서 예전에 다녔던 입시학원의 이미지를 떠올렸었어요. 어색하거나 딱딱한 분위기를 알고 있거든요. 들어가기 전에 ‘아, 들어가기 싫다.’ 하는 그런 뭔가 압박감이 느껴지는 그런 학원의 느낌이 있어요.
어썸은 처음 딱 들어왔는데 카페 같은 느낌이 컸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뭐지,여기 학원 맞나? 로비에도 저렇게 커피머신 같은 게 있네’ 좀 ‘내가 생각했던 학원의 이미지랑은 좀 많이 다르다’라고 느꼈던 것 같아요.
솔직히 저는 반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몰랐거든요. 너무 순식간이어서.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는데 생각보다 한 번 다니기 시작하시면 오래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처음에는 저도 약간 반신반의 하면서 들어온 거기 때문에 ‘좀 안맞으면 다른 데를 알아봐야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들어오니까 왜 사람들이 계속 오랫동안 다니는지도 알 것 같아요.
Q4 학원에 오래다니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A4 우선은 선생님들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모습이요. 어썸보컬학원 수강생 중에서는 직장인 분들이 많으시잖아요. 직장 끝나고 학원에 왔을 때 좀 리프레시 되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어썸 보컬학원 같은,뭔가 휴식하러 온 것 같은 그런 느낌과 선생님들의 열정을 같이 딱 만나니까 오히려 에너지를 얻고 가는 느낌이 많은 거죠. 그래서 저는 그런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모습들, 거기에서 제일 많이 힘을 얻었었던 것 같아요.
Q5 어썸이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5 음.. 많기는 한데 보통 학원이라고 생각을 하면 그냥 내가 배우러 가서 그냥 그걸 배우고 끝이 나잖아요.
어썸은 뭔가 배우고 나서 끝이 아닌 그 배운 것을 좀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프로그램들이 많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노래잘함”이라는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그런 정말 대회형식으로 구성이 되었어요. 저도 참가자입니다. 물론 상은 받지 못했지만그런 레슨으로 끝나서 마무리되는 게 아닌 뭔가 내가 지금까지 배워왔던 것들을 사람들 앞에서 부를 수 있거나 연주할 수 있는 그런 형태를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도 너무 좋았았어요.
그 외에 음악적인 게 아니더라도 화합의 시간? 이 있어요. 저는 지금 보컬학원이지만 제가 알기로는 드럼 이랑 베이스랑 기타학원도 있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화합의 프로그램이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거기에 또 갔는데 음악으로써 형성되는 그런 자리가 뭔가 어썸의 특징이 아닐까라고 생각해서 그게 저는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음악 러버들에게는 천국같은 곳이에요.
사람들이 가끔 어렸을 때 한 번씩 꿈을 꿔보잖아요? 저도 동호회활동을 하고 있지만, 동호회활동을 하다 보면 뮤지션에 대한 로망이랄까? 노래를 계속 하고 음악을 계속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그런 니즈가 있는데 어썸이 그 꿈을 현실에서 실현을 시켜주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해요.
Q6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A6 자, 아까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는 노래자랑 프로그램이 제일 좋았고요.
그리고 두 번째는 바베큐 파티입니다. 바베큐 파티를 최근에 했었는데요. 대표님이 위스키 를 좋아하셔서 고기와 함께 고급 위스키도 준비해 주셔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그 장소에서 많은 분들과 얘기도 나눌 수 있었고 음악 얘기도 진짜 더 가까이 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음악으로 이렇게 같이 할 수 있구나’라고 느껴지는 그런 부분들도 너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프로그램을 해봤지만 저는 그 두 개 프로그램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이제 10월 달에 할로윈데이가 있는데 작년에 참가하신 분들이 너무 재밌었다고 하더라고요. 할로윈 파티에도 역시 참가할 예정이구요. 어썸 프로그램들은 즉석으로 팀을 꾸려서 연주를 한다던가? 모두 다 마지막에 음악으로 종결되는 형식인데 그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Q7 어떤 사람들에게 어썸을 추천해주고 싶으세요?
A7 우선 제 첫 번째로는 음악을 정말 사랑하는 사람들, 음악을 여전히 꿈꾸는 사람들, 그런 분들한테 제일 추천을 해 드리고 싶어요.
지금 제 나이대도 그렇고 이제 ‘지금 음악을 시작하기엔 조금 어렵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요즘 시대에 정말 많으신데 그냥 그 용기를 한 번만 딱 가지고 그냥 방문해서 상담만 받으셔도 돼요. 이거 너무 광고 같기도 한데 저는 진짜 그랬거든요.
근데 한 번 와 보니까 그 생각의 틀이 정말 많이 깨졌고 음악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미련이 있으신 분들이나 아니면 사람을 만나는 걸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다. 아니면 음악으로써 소통하고 싶은 분들, 그런 분들은 무조건. 음악을 잘 하지 못하더라도 음악을 즐길 수 사람, 즐기고 싶은 사람들, 그런 분들한테는 정말 딱 인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8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실까요?
A8 앞에 많은 말을 하기는 했지만 저는 이제 한 6-7개월 차가 됐지만 어썸을 만난 것에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거든요. 어썸이라는 공간을 알았다는 것 자체도 감사하고 지금 저를 가르쳐주고 있는 선생님도 만난 것도 감사해요.
저는 지금 조금씩 음악을 계속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어썸을 다니기 전까진 그런 감정들을 조금씩 잊어가고 있었어요. 근데 어썸을 만나서 그런 감정들을 좀 다시 깨우치게 해준 것 같아서 좀 많이 감사하다고 느끼고 있어요.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나 저 같은 사람들이 많아져서 어썸을 더 널리 널리 알려줬으면 하는 그런 마음이 있습니다.
2. 보컬학원 고르는법
요즘 취미로 노래한번 가볍게 배워보고 싶었는데 마땅한 학원을 찾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정말 많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실용음악학원, 보컬학원이어도 거의 대부분이 전문학원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냥 노래방에서 친구들과, 회식자리에 한곡정도 잘 부르고 싶은데?
비싼 보컬학원비와 기초만 너무 강조하는 전문학원, 너무 맞지 않습니다.
학원마다 레슨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 나에게 잘 맞는 레슨 방식을 고르는 방법,
레슨 후 배운 내용들을 충분히 연습해 볼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교육 뿐만 아니라 학원 내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지 등 여러가지 고려 사항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어썸보컬학원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학원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3. 보컬학원 커리큘럼
대부분 실용음악학원, 입시학원의 경우 강사님들 조차도 전문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왜 노래를 못하는지” 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보컬학원후기 좋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3-1 보컬학원 취미반
어썸보컬학원은 취미생 분들을 전문적으로 레슨하는 취미 전문학원입니다.
취미교육은 어떤게 다를까? 궁금하시겠지만 10년 이상 취미학원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만들어진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해도, 한번도 배워본 적이 없어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실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리고 싶어요.
보컬 수강을 원하시는 분 누구나 각자의 목표치가 있습니다.
그 목표치에 도달하는데에 얼마나 걸리는 지에 대한 답은 연습량, 기량 모든 것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히 답을 드리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배우다보면 언젠간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3-2 보컬교재
취미전문학원이라고 해서 체계없이 재미만을 추구하는 커리큘럼으로 수업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취미에 특화된 교육으로 취미생 분들 개개인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레슨을 진행하고 있어요.
다년간 학원을 운영하며 쌓인 레슨 노하우와 강사분들의 정기적인 교육관련 세미나를 통해 취미생분들의 니즈를 파악하였습니다.
2년 마다 직접 교재를 집필, 출판을 하고 있으며 연동된 유튜브 강좌영상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습득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하였어요.
3-3 음치보컬학원 후기
‘음치’는 음악적인 소리의 높낮이를 구별하는 능력입니다. 취미로 노래방을 가시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노래를 부르는 것을 정말 좋아하시지만 본인 의사와 상관없이 음이탈이 심해서, 소위 말하는 ‘음치’인 분들은 의지와 상관없이 남들 앞에서 자신감을 잃기 마련인데요.
저희 회원님들 중에서도 찾아주시는 분들 중에서도 ‘음치’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안고 찾아주신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찾아주신 분들 모두 ‘노래는 타고나는 것이다.’, ‘음치는 고칠 수 없다.’ 라는 생각을 가진 상태로 ‘혹시나?’하는 마음을 가지고 계셨어요.
하지만 어썸보컬에서는 음치 교정이 가능합니다. 저희 커리큘럼을 믿고 따라오신 음치회원님들 모두 음치탈출에 성공하셨으며 주변 지인분들께도 소개시켜드려 성공담을 전파하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요.
3-4 강사님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끊임없는 스터디 워크샵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현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지만 아직도 저희는 조금 더 나은, 그리고 완벽한 교육을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 안주하며 트렌드를 따라가는 후발주자가 아닌 기타교육 트렌드를 선도하는 선구자가 되고자 끊임없는 고민과 연구 그리고 정기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각지점 보컬 강사님들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보컬 워크샵 진행 중 찍은 사진인데요.강사님 각자 레슨을 진행하며 그간 쌓인 노하우와 팁들 그리고 힘들었던 부분과 개선점 등을 토론하며 수강생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보컬학원 시설
어떤 장소를 방문할 때 비용을 좀 더 내더라도 쾌적하고 깨끗한 곳에 훨씬 더 이끌리게 되지 않나요?
저희가 운영하는 시설 또한 회원님들의 만족스러운 보컬 레슨 경험을 위하여 환경체크리스트와 가습기 그리고 공기청정기 주기적 점검을 통해 쾌적한 시설과 연습환경을 조성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녹음이 가능한 전용부스와 마이크, 블루투스 스피커와 키보드 등 몸만 오셔서 편하게 수업받고 가실 수 있도록 최상의 세팅을 유지하고 있어요.
어썸보컬학원은 현재 본점인 판교점, 선릉점, 부천점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양재점까지 4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궁금해 하실만한 각 점포의 시설 사진들을 담아보았어요.
분당 보컬학원
강남 보컬학원
부천 보컬학원
서초 보컬학원
성수 보컬학원
논현 보컬학원
잠실 보컬학원
5. 보컬학원 취미반 가격
많은 신규 회원분들께서 첫 수강 기간을 보통 1개월, 3개월, 6개월 다양하게 선택해주시는데요.
인생에서 처음 보컬을 취미로 시작하여 오래할 취미일지 확신이 서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달 수강으로 많이 시작하세요.
하지만 저희는 보컬이라는 취미 특성 상 최소 3달 이상으로 시작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어요.
평생 말해오던 습관, 발성을 하루아침에 바꾸기는 쉽지가 않거든요. 어썸보컬학원 주 1회 수강가격을 알려드릴게요.
1개월권 : 19만원 / 3개월권 : 54만원 / 6개월권 : 105만원
6. 보컬학원 이벤트
다양한 음악적 동기부여를 해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등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연습했던 실력을 남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보컬 경연대회와, 보컬과 각 악기 파트가 모두 모여 취미밴드를 결성해보는 백악단 (밴드만들기), 비긴어게인의 한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오픈마이크 그리고 강사님과의 듀엣무대를 준비하는 듀엣가요제 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도 있지만 남들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는게 처음부터 익숙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냥 혼자서 열심히 연습하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죠. 하지만 먼 목표보다는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까운 확실한 목표점과 동기부여를 가지고 연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다 보면 어느샌가 훌쩍 성장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7. 보컬학원추천 찾으신다면?
평소 취미로 보컬을 시작하고 싶었던 분들 중 주변에 마땅한, 마음에 드는 학원이 없으셨던 분들, 제대로 된 취미 보컬레슨을 받고 싶으셨다면 가까운 어썸보컬학원으로 찾아주세요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