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세상에 없던 음악 교재를 만든 이유

“왜 음악을 처음 배우는 사람을 위한 교재는 없을까?”

어썸의 교재는 위 질문에서 시작했습니다. 음악을 처음 배우는 분들이 ‘딱딱한 이론서’가 아닌, 즐겁고 실용적으로 시작 할 수 있길 원했죠.

하지만 대부분의 교재는 피아노 중심 이거나 이론 위주의 교재가 많았고 이런 구조는 음악 입문자에게 너무 낯설고 멀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어썸만의 방식으로 직접 교재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어썸이 추구하는 ‘좋은 교육’ 이란?

어썸이 생각하는 좋은 교육은 배우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추는 거예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울 수 있는 내용들을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죠. 잘 하는것과 잘 가르치는것은 분명히 다르거든요.

두 번째로는 효율성이에요. 모든 교재에는 100개가 넘는 영상 예제가 들어있어요. 음악은 머리로만 이해하는 게 아니라 귀로 듣고 몸으로 익혀야 하거든요.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은 영상으로 효율적으로 배우고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죠.

마지막은 디테일이에요. 악기도 운동처럼 정확한 자세와 연습 방법이 정말 중요해요. 그래서 오랫동안 직접 경험한 강사님들의 노하우를 토대로 간결하면서도 디테일한 설명을 넣은 교재를 만들었습니다.

좋은 교육은 좋은 문화속에서 자랍니다

파트별 교육

주기적으로 전 지점 모든 STAFF분들이 파트별로 모여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핵심가치인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를 시작으로 운영, 브랜드, 서비스 교육 등 어썸이 이루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를 STAFF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피드백과 개선

다양한 피드백을 수용하고 현 상황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들은 빠르게 개선하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성적표를 받는건 늘 두려운 일이지만 피드백과 소통은 브랜드가 나아가는데 꼭 필요한 중요한 일이죠. 어썸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그 과정에서 신뢰감을 쌓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워크샵

행복한 레슨은 행복한 사람이 만들어 나간다고 생각합니다. 어썸은 음악을 가르치는 곳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먼저 ‘사람’이 중심이 되는 공간이에요. 즐겁게 음악을 배우기 위해선, 먼저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이 행복해야 하죠. 그래서, 매년 모든 것을 내려놓고 ‘우리를 위한 시간’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쇼핑 카트